[기본가정]
1. 서포터는 12초마다 구슬을 1개 뽑는다.
- 트리시온에서 쳐본 결과 구슬 1개 뽑아내는데 12~15초 정도가 소요되므로 실전에서는 계산 수치값보다 성능이 약간 떨어진다고 봐야합니다. 구슬을 뽑아낸후 발생하는 구슬 획득불가 디버프는 10초이지만 각인 자체가 적을 타격시 '일정확률'로 에테르를 획득하는것이라 디버프 시간 10초가 끝나도 구슬을 뽑아내는데 약간의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2. 딜러는 1인당 딜 33%, 서포터는 1%의 비중을 갖는다.
3. 드랍된 구슬은 25%의 확률로 서포터에게 먹히며 75%의 확률로 딜러 3명 중 누군가에게 먹힌다.
4. 섬광 구슬 딜증 계산에서 딜러의 치명타는 70%, 추가치명타피해는 50%로 가정한다. 뭉가나 돌대 세팅의 경우 섬광 구슬과 바람 구슬의 딜증 계산이 달라질수 있지만 해당 세팅은 고려하지 않는다.
5. 구슬 5종 각각의 뽑기 확률은 동일하다.
[아크패시브 구슬동자(전설각인 기준) 딜증 계산]
구슬 효과 | 지속시간(초) | 구슬 실전 딜증 | 구슬별 딜증 | |
힘의 구슬 | 공격력 10% 증가 | 30 | 10.00% | 5.00% |
섬광 구슬 | 치적 15% 증가 | 30 | 10.98% | 5.49% |
바람 구슬 | 이속 10% 증가 | 30 | 0.00% | 0.00% |
방어 구슬 | 방어력 10% 증가 | 30 | 0.00% | 0.00% |
마나 구슬 | 마나 획득 | - | 0.00% | 0.00% |
위 기본 가정에서 언급한대로 드랍된 구슬이 25%의 확률로 서포터(딜비중1%)에게 먹히고 75%의 확률로 딜러 3명(딜비중33% 3명) 중 누군가에게 먹힌다면 파티전체적인 딜증 효과는 2.62%가 됩니다.
[아크패시브 구슬동자 유물 각인서 적용시 딜증 계산]
구슬동자 유물 각인서 효과 - 에테르의 효과가 추가로 [ 4% / 8% / 12% / 16% ] 강화된다.
유각 읽은 갯수 | 5~9 | 10~14 | 15~19 | 20 |
최종 딜증효과 | 2.73% | 2.83% | 2.94% | 3.04% |
노유각 대비 딜증 | 0.10% | 0.20% | 0.31% | 0.41% |
[아크패시브 구슬동자 어빌리티스톤 적용시 딜증 계산]
구슬동자 어빌리티스톤 효과 - 에테르의 효과가 추가로 [ 12% / 15% / 21% / 24% ] 강화된다.
어빌리티스톤 단계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최종 딜증효과(노유각) | 2.94% | 3.02% | 3.17% | 3.25% |
- 돌 없을때 대비 딜증 | 0.31% | 0.38% | 0.54% | 0.61% |
최종 딜증효과(풀유각) | 3.36% | 3.43% | 3.59% | 3.67% |
- 돌 없을때 대비 딜증 | 0.31% | 0.38% | 0.53% | 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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